2013년 3월 3일 일요일

한국면허증 호주면허증으로 바꾸기


한국면허증 호주 면허증으로 바꾸기

작년 부터 우리나라와 호주의 협약으로 우리나라 면허증으로 호주 면허증으로 전환 할 수 잇습니다. 이곳 Queensland도 작년 12월 부터 적용되기 시작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나라 면허증을 시드니 대사관 홈페이지에 가셔서 면허증 공증을 받으세요, 시드니 총영사관 참조
공증은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면허증 공증 서류를 다운 작성하여 South port Court House(법원)가셔서 JP 싸인을 받으세요(Gold Coast). Gold Coast 이외의 분들은 가까운 JP써비스를 참고 하셔요. JP공증은 무료 입니다. 
공증을 받아 시드니에 보내고 나면 공증서류를 우편으로 보내 줍니다(반송 봉투를 꼭 보내야 합니다, 우표와 함께). 공증 관련 업무는 시드니 총 영사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위 주소를 복사하여 인터넷에 접속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접수 신청서(Application Form)가 다운 됩니다.


위의 서류를 작성하여 신분증명서를 지참 하시면 호주 면허증으로 바꾸어 줍니다. 
현장에서 즉시 발급은 안되고 집으로 우편 발송 됩니다.

자 이제 한국 면허증으로 호주 면허증을 가져 보세요. 이제 더이상 어렵게 호주 면허시험은 안봐도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호주의 교통법칙이 약간의 차이는 있으니 반드시 호주 교통 법칙과 도로 싸인을 숙지 하셔서 만약의 사고에 대처 하세요. 특히나 라운드 어바웃(roundabout-traffic island)은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없는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