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6일 화요일


Orange Stations의 자동차 진단
문을 열면 알람이 울려요(alarmed when open the door with remote key)

Maker : Hyundai, Model : Tucsan, Engine : 6 cylinders, 2.7L, Year : 2005, Odometer : 123,057km

차 문을 열때 리모콘 키로 열면 알람이 울리고, 잠글 때 잠겼다는 신호 등이 안들어와 입고 된 차량입니다.


좌측 본넷(Bonnet)을 보면 하얀색 원안의 1번 이 보일것 입니다. 그리고 2번으로 표시 해논 곳도 보일 것입니다. 문제는 1번 이었습니다.


앞의 그림 1번을 확대 해보면 중간에 보이는 홈이 보입니다. 이곳에는 본넷을 닫으면 스위치를 눌러주는 고무가 있습니다 이것이 없어져 스위치를 누르지 못해 발생한 것입니다.



2번 그림을 확대해 보면 스위치가 보입니다. 보넷을 닫으면 고무가 이 스위치를 눌러 잠금을 합니다.

이 차량은 리모키(remote key) 설정은 모든 문을 잠그면 노란색 경고등이 1번 깜빡입니다. 이  경고등이 안들어 오는 의미는 자동차 어느 한곳이상이 문이 다 안잠겼다는 의미 입니다. 이차량은 문을 열면 노란색 경고등이 2번 깜빡 거립니다.

위 차량은 사고 수리 후 본넷을 교체하면서 고무를 끼우지 않아 발생햿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