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3일 일요일

창문이 안되요(window regulator problem)


Orange Stations의 자동차 진단-
창문이 안되요(window regulator problem)

Car Maker : Toyota, Model Camry ACV 36R, Year : 2004, Engine : 2AZ-FE, 2.4L

Toyota Camry  도요타 자동차의 대표적인 브랜드, 우리 나라의 소나타와 비교되는 차량입니다.
자동차의 운전 석 창문 유리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리창 입니다. 유달리 다른 차량과 비교해 운전석 유리창 고장 빈도가 많습니다. 

첫번째로 발생되는 문제는 창문을 올리려고 오토 업(auto up) 스위치를 당기면 한번 유리가 끝까지 올라가 닫혀야 정상인데, 끝까지 올라 갔다고 다시 조금 내려 오는 현상입니다. 수동으로 스위치를 조금씩 움직이면 끝까지 잠기기는 하지만 영 불편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현상은 유리창을 조절하는 레규레이터에 전원 공급이 차단되어다 다시 연결 되면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즉 자동차 밧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자가로 밧데리를 교체하시는 경우에 전원이 차단되어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이같은 문제점은 레귤레이터의 제로 세팅(regulator zero setting)을 다시 해주시면 해결됩니다. 

두번째로는 유리 창문 자체가 전혀 작동하지 않거나 올라가거나 내려오면서 멈춰버리는 경우 입니다. 이경우는 윈도의 레귤에이터(window regulator)를 교체해야만 합니다.